반응형

417 에러나는 원인

 

417    Expectation Failed 
The server cannot meet the requirements of the Expect request-header field.

 

 

417 error

 

어느 순간 서버 작업 도중에 417 에러가 났다.

 

구글에 검색해보니 대다수가 

  • 417(예상 실패): 서버는 Expect 요청 헤더 입력란의 요구사항을 만족할 수 없다.

라고 설명하고 있었다.

 

이해할 수가 없었다. 물론 에러에도 여러 상황이 있겠지만,

계속 검색하던 중에 나와 비슷한 상황인 답변을 보았다. 비슷한 상황에 처한 사람은 엄격한 방화벽 정책에 의해 발생하는 에러인 것이다. 나의 경우에는 방화벽 업체에 문의를 하였다.

다음과 같이 에러가 난다면 방화벽 설정을 확인해보는 방법도 있을 것같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