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푸켓공항에서 카오락 가는 방법

 

1.택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다.

공항에서 1500~2000바트 사이로 운행된다.

2.공항버스 + 버스

150바트로 카오락까지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이다.

 

우선 이동 경로는 공항버스 P3를 타서 Muang Mai에서 내린 후에 길을 건너서 카오락까지 가는 버스를 타는 경로이다.

 

푸켓 공항에서 내려서 왼쪽으로 나와서 조금만 가다 보면 공항버스 정류장이 보일 것이다.

공항버스정류장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시간표와 경로가 나와있다.

 

 

 

우선 므앙 마이로 가려면 P3를 타야 된다. P3의 버스는 아래와 같이 생겼다.

 

P3

 

P3를 타고 가다 보면 중간에 멈춰서 가는 곳을 물어보고 요금을 낸다.(타기 전에도 기사님이 한번 물어봤다.)

므앙마이까지는 50바트이다.

 

므앙마이에서 내리면 고속도로 경찰서 앞에서 내려준다. 여기서 반대편으로 건너가서 타야 된다.

경찰서

 

경찰서에서 반대편을 가서 타야 되기 때문에 반대편을 바라보면 아래 사진과 같다. 횡단보도는 따로 없기 때문에 알아서 잘 건너면 된다.

반대편의 노란색 지붕이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린다.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리면 버스가 중간중간에 멈춘다.

카오락 가는 버스를 타면 카오락 어느 지역을 가는지 물어본다. 해당 지역을 말하고 100바트를 내면 된다.

물론 픽업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호텔까지는 불가능하고 402번 도로를 타고 쭉 올라가기 때문에 큰길에서 내려서 알아서 가야 된다. 나의 호텔은 tony lodge라서 방니앙 시장과 가까웠다. 그래서 방니앙 시장에서 내려서 걸어서 이동했다.

 

 

공항버스 P3는 해당 시간에 출발하지 않았고, 사람이 가득 차고 나서 출발했다. 

므앙마이에서 버스를 탈 때도 30분 정도 기다린것 같았다.

카오락으로 가는 날에 일정이 없거나 시간상 여유가 있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방법이다.

 

택시로는 1시간 30분정도 걸린다고 했지만,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은 3시간 정도 걸렸다.

반응형

+ Recent posts